채무불이행자등재 이용한 채권추심 성공사례
많은 채권추심 사건을 해결하며 다양한 방법을 확보하게 되었지만, 저희 노하우를 모두 알려드릴 수는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채무불이행자등재 절차를 이용해 추심 성공한 사례를 소개 드리려 합니다.
채무불이행자등재 이용한 채권추심 성공사례
협의이혼 후 8개월 동안 양육비를 정상적으로 지급 받다가, 이후 계속해서 미납되어 고민하던 의뢰인.
언제 줄거냐고 연락을 해봤지만 돈 생기면 준다는 말만 남기며, 의뢰인을 거지 취급을 하던 전 배우자였습니다.

같이 살아 봤기에 정말 전 배우자가 돈이 없다는 걸 알고 있어서 더 이상 독촉하기도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렇게 눈치 보며 마냥 기다리기만 하던 의뢰인은 인터넷에서 우연히 희망적인 글을 읽게 됩니다.
입금까지 책임지는 변호사들 만나서 수년간 미지급 됐던 양육비 일주일 만에 받아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는 저희 법무법인에게 추심을 맡긴 후 만족하셨던 다른 의뢰인의 후기였습니다.
울산에서 거주하고 계셨지만 채권추심은 온라인으로도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락을 주셨고, 저희는 곧바로 착수에 들어갔습니다.
채무자 재산조회를 통해 3일 만에 주거래 은행을 특정하고 통장압류부터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의뢰인이 처음부터 걱정하신 대로 정말 돈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신용정보 조회 시 신용도가 높았고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었기 때문에, 전 배우자를 신용불량자로 만드는 채무불이행자등재 절차를 결정했습니다.

돈은 없어도 신용불량자가 되는 건 무서웠던 전 배우자. 결국 미지급 양육비 1천만원을 변제할테니 해제 좀 해달라며 먼저 연락해 왔습니다.
그렇게 문의 주신 지 겨우 한 달 만에 원금 1천만원에 지연손해금까지 총 10,738,900원 전액 회수한 성공사례입니다.
돈 한 푼 없는 채무자더라도 회수할 수 있는 방법
많은 분들께서 받아야 할 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상환 여력이 안된다는 이유로 포기하시고는 합니다.
하지만 포기가 아닌 실행을 선택하시면 그 결과는 완전히 달라집니다.
못 줄 거라는 판단 하에 포기한다면 돈도 잃고 마음의 상처도 한 켠에 계속 자리 잡게 됩니다.
하지만 받아내겠다는 실행을 하신다면 원금은 물론 지연손해금으로 그간 받았던 스트레스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 성공사례처럼 땡전 한 푼 없는 채무자여도 돈 받아낼 수 있습니다.
돈은 없지만 잃기 싫은 다른 무언가 있다면, 그걸 공략하면 됩니다.

그래서 채권추심에는 변호사의 노하우가 중요합니다.
그저 말만 믿어서는 안되고 실제 두 눈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저희 법무법인 블로그에는 다양한 채권추심 성공사례가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워낙 해결 사건이 많기 때문에 비슷한 상황의 성공사례도 찾을 수 있으실 겁니다.
그걸 읽고 한 번 판단해 보세요.
‘딱 내가 원하는 결과‘라는 생각이 드신다면 그 때 상담요청 하셔도 좋습니다.
현재 입금까지 책임지는 변호사로 입소문나며 전국 각지에서 상담 문의가 물밀려 들어오는 바람에, 수임 건수를 제한하고 있는 점 미리 양해 바랍니다.
저희 의뢰인들께서 가장 많이 해주시는 말씀이 ‘이렇게 빨리 해결될 일을 왜 진작 찾아오지 않고 사서 고생했을까’ 입니다.
빠른 실행으로 원하는 결과도 빠르게 얻으실 수 있길 기원합니다.
<법무법인 미라클 상담요청하기>
<더 많은 성공사례 둘러보기>
https://miraclelawfirmblog.com
[번외] 채무불이행자등재 알아보기
위 사건에서 살펴본 바로는 통장압류를 해도 실익이 없었습니다. 즉 채무자가 정말 돈이 없거나 혹은 이미 돈을 빼돌려서 숨긴 경우, 다른 방법을 이용해야 합니다.
예컨대 말 그대로 돈, ‘현금’은 없지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비싼 차를 가지고 있을 수도 있고, 부동산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혹은 부동산은 없지만 전세 혹은 월세 보증금을 내고 만기를 앞두고 있을 수도 있죠.
이처럼 현금이 아니더라도 압류할 대상은 차고 넘칩니다. 다만 모든 걸 말씀드리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노출되어도 무리 없는 일부 선에서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 저희가 사용하는 채권추심 전략은 훨씬 더 치밀하고 다양합니다.
그 중 하나인 채무불이행자등재 관련해서 추가적으로 설명을 드릴게요.
흔히 신용불량자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말 그대로 신용이 불량하여 대출, 계좌개설, 신용카드 이용 등 금융 거래가 제한되고, 일부 직종에서는 취업까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일상의 제약이라는 불편함 때문에, 또한 사회적 이미지 실추 때문에 견디지 못하고 어떻게든 돈을 빌려서라도 입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통장압류에서 실익이 없을 때 신용이 상당히 좋은 편이면 채무불이행자등재 또한 유용하게 사용하는 채권추심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신용정보조회 먼저 이뤄져야 하기 때문에 아무 변호사 사무실에서는 진행할 수 없다는 점, 반드시 명심하세요.




